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커뮤니티

공지사항

일상의 회복을 함께 희망하고 응원하는  제8회 무주산골영화제  온/오프라인 분산 개최 확정

 


 

안녕하세요 무주산골영화제입니다. 

 

지난주부터 올해 영화제의 모든 영화 및 이벤트 프로그램을 공개한 바 있는 무주산골영화제는 5월 11일부터 시작된 이태원 클럽발 코로나19의 국내 확산 현황 및 추이를 지켜보면서 무주군과 함께 예정된 기간에 최대한 안전하게 영화제를 개최하기 위한 다양한 대책을 수립하고, 이를 시행할 준비를 해왔습니다. 그러나 최근 며칠간 코로나19의 지역 확산이 여전히 진행 중임을 확인하면서 올해 준비한 모든 프로그램을 예정된 기간에 완전한 형태로 진행하는 것이 어렵다는 판단을 내리게 되었습니다. 

 

이에 저희는 제8회 무주산골영화제를 예년과는 다른 ‘온/오프라인 분산 개최 방식’으로 진행하기로 최종 결정했습니다. 6월 4일부터 시작되는 본 영화제 기간에는 개막공연 및 개막작, 무성영화 라이브 연주, 공연 및 토크 프로그램, 시상식 등이 무관객 온라인 라이브 방송으로 진행될 것입니다. 그리고 그 외의 모든 상영작들은 하반기부터 코로나19의 확산 추이를 지켜보면서 프로그램별로 무주 및 서울 또는 전국의 극장에서 오프라인 상영회 및 기획전 형태로 분산하여 관객과 만나게 될 예정입니다. 저희는 이번 결정이 무주산골영화제를 사랑하는 관객들에게 더욱 가까이 다가갈 수 있는 기회가 되길 바랍니다.

 

지난 몇 주간 2013년 이후 무주산골영화제가 걸어온 길을 돌아보면서, 무주산골영화제를 사랑해주신 관객 여러분의 기대에 부응하면서도 무주산골영화제만의 방식으로 어떻게 영화제를 개최할 수 있을까에 대해 고심에 고심을 거듭했습니다. 그리고 결국 ‘영화제’라는 행사는 영화를 보는 ‘관객’과 ‘영화’가 상영되는 ‘극장’이라는 공간을 근간으로 하는 축제이고, ‘관객’과 ‘극장’과 ‘영화’가 만나 만들어내는 에너지가 ‘영화제’를 추동하는 힘이 되어야 한다는 저희의 믿음을 바탕으로, 제8회 무주산골영화제를 온/오프라인 분산 개최 방식으로 진행하기로 최종 결정했습니다. 본 영화제 기간 무관객 온라인 라이브 방송으로 진행될 최종 프로그램과 시간표는 확정하는대로 공식 홈페이지와 SNS를 통해 공지될 것입니다. 

 

무주산골영화제를 사랑해주시는 모든 관객 여러분과 이미 무주산골영화제의 방문을 준비하고 계셨던 모든 분들께 머리 숙여 감사와 사과의 말씀을 드리며, 아울러 모두의 안전을 위한 저희의 이번 결정을 부디 이해해주시길 간곡히 부탁드립니다. 또한 앞으로 새로운 방식으로 진행될 제8회 무주산골영화제 하반기 오프라인 프로그램에도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무주산골영화제 사무국 일동 

CopyRight Since 2016-2020 MJFF.OR.K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