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무주산골영화제

사이트맵

주 메뉴

상영작 통합검색
산골책방유료
  • 운영장소 : 무주등나무운동장
  • 운영일자 : 6월 3일(금) ~ 6월 6일(월)
  • 운영시간 : 10:30~18:00

관객에게 책과 휴식의 공간을 제공하는 산골책방이 올해는 균형 잡힌 브랜드를 한 호에 하나씩 소개하는 브랜드 다큐멘터리 매거진 ‘매거진 <B>’와 함께 한다. 브랜드가 지닌 철학은 물론, 그들의 숨은 이야기와 감성, 문화까지 감각적으로 담아내고 있는 ‘매거진 <B>’를 무주산골영화제에서 자유롭게 열람할 수 있다. 북토크에서는 ‘브랜드를 탐구하는 이들의 이야기’를 비미디어컴퍼니 김명수 대표를 통해 더욱 자세히 들을 수 있다. ‘매거진 <B>’는 영화제를 찾는 관객들에게 그들의 균형과 철학을 소개할 것이다.

  • 북토크 : B Media Company 김명수 대표
    운영일시 : 6월 5일(일) 14:00
    운영장소 : 무주등나무운동장 하이브로우 존 낭만스테이지 매거진 <B> : 브랜드 다큐멘터리 매거진은 어떻게 만들어지는가? ‘매거진 <B>’의 출판사, 비미디어컴퍼니의 김명수 대표가 매거진을 만드는 이들의 이야기를 생생히 전한다. 전 세계인의 마음을 뺏은 매거진 <B>를 만들어오고 있는 이들은 과연 누구인지, 또 어떻게 만들어왔는지, 그동안 알 수 없었던 매거진 <B>의 뒷 이야기를 직접 들어볼 수 있는 시간을 가진다.

매거진 <B>
매거진 <B>는 균형 잡힌 브랜드를 한 호에 하나씩 소개하는 브랜드 다큐멘터리 매거진이다. 브랜드가 지닌 철학은 물론 숨은 이야기와 감성, 문화까지 감각적으로 담고 있어 브랜드에 관심 있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쉽게 볼 수 있다. 2011년 11월에 창간하여 지금까지 패션, 라이프스타일, 테크, 도시 등 90여 개의 브랜드를 전 세계에 소개해왔다.
공식 홈페이지 www.magazine-b.com
공식 인스타그램 @magazine.b
  • 운영장소 : 무주등나무운동장 옆 지남공원
  • 운영일자 : 6월 4일(목) ~ 6월 8일(월)
  • 운영시간 : 10:00~19:00 (개막일은 오후 5시부터 운영)
올해 산골공방은 ‘BETTER LIVING’ 이라는 주제로 다양한 라이프스타일을 제안하는 플러스82프로젝트와 함께한다. 작년부터 무주산골영화제의 새로운 공간으로 선보여 좋은 반응을 얻었던 지남공원(한풍루)에 플러스82프로젝트가 만들어낼 새로운 형태의 산골공방은, 단순한 체험 구매형 마켓에서 한 걸음 더 나아가 관객들이 트렌디한 공간에서 자유롭게 쉬고 즐길 수 있는 힐링의 공간으로 재탄생할 예정이다.

북토크 : 스틸북스 & 이다혜 씨네21 기자

씨네21 기자이자 작가로서 영화부터 글쓰기, 여성 이슈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동하는 이다혜. 팟캐스트 방송을 토대로 펴낸 신간 [이수정 이다혜의 범죄 영화 프로파일] 에서는 주로 엔터테인먼트로 소비되고 마는 범죄 영화를 통해 실제 범죄 피해의 심각성과 피해자들의 이야기에 주목했다. 스틸북스와 이다혜 기자가 범죄 영화를 보는 또 다른 시각에 관해 이야기 나눈다.

운영 일시 : 6월 6일(토) 14:00
운영 장소 : 무주등나무운동장 하이브로우 존 낭만스테이지

그림책 콘서트 : 최성호 기타리스트의 그림책 즉흥 연주

일상에서 얻은 영감을 즉흥 연주로 풀어내며 청자의 상상력을 자극하는 재즈 기타리스트 최성호. 스틸로가 큐레이션한 네 권의 그림책을 관객들에게 즉흥 기타 연주로 들려준다. 그림책이 담고 있는 시각적 아름다움과 고유한 이야기가 부드러운 낭독과 유려한 기타 선율로 이어지며, 어린이부터 어른까지 모두가 즐길 수 있는 무대가 펼쳐진다.

운영 일시 : 6월 7일(일) 15:00
운영 장소 : 무주등나무운동장 옆 지남공원 키즈스테이지

스틸북스 STILL BOOKS

스틸북스는 ‘관점 있는 중형 서점’을 모토로, 독자적인 북컬렉션과 생활용품 및 오브제들을 함께 선보인다. 깊이 있는 관점과 영감을 얻을 수 있는 강연프로그램과 전시도 정기적으로 열린다. 지상 1층부터 4층까지 총 100평 정도 규모의 서점으로, 복합공간 사운즈한남의 중심에 자리해 문화적 구심점 역할을 하고 있다. 매거진, 생활과 일, 예술과 디자인, 사유와 사람을 주제로 1만여 권의 책을 큐레이션하고 있다.

- 공식 홈페이지 www.still-books.com
- 공식 인스타그램 @still.books

스틸로 STILLO

스틸로는 그림책을 좋아하는 모두에게 열린 그림책클럽이다. 일일 멤버제로 운영되며 전문 큐레이터가 선정한 수천여 권의 그림책으로 가득한 서가를 마음껏 이용할 수 있다. 그림책 워크숍 프로그램들도 다양하게 열리며, 특색 있는 캐릭터 굿즈와 창작 도구도 준비되어 있다. 어린이들에게는 상상력을 품게 해 주고, 어른들에게는 상상력을 다시금 북돋아 주는 공간으로서 그림책의 무한한 세계로 모두를 초대하고자 한다.

- 공식 인스타그램 @stillo.picturebook